상담 및 견적문의

[제17회 2022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 엘림(주)

엘림주식회사 2022.09.22 15:58 조회 71
[제17회 2022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 엘림(주)

국토교통부 장관상
국내 최고 안전진단 전문기업 ‘위상’

축적된 기술·경험 갖춘 전문기술인 보유

기술력 발판삼아 건축문화 향상에 기여


엘림(주)(대표이사 김순영)가 ‘제17회 2022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에서 건설안전부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엘림(주)은 탁월한 위험요소 및 하자 분석력을 갖춘 안전진단 전문회사로, 건축물에 대한 세밀하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보수·보강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고 건강한 실내 환경을 갖추도록 시공할 수 있는 ‘안전진단·설계·그린리모델링·유지관리’ 역량을 발휘하며 대한민국의 안전한 주거환경과 건축문화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엘림(주)은 축적된 기술과 경험으로 무장한 전문기술인(구조기술사, 구조박사, 건축학박사)과 기술사, 법원 감정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고급인력을 바탕으로 체계화된 건설기술컨설팅을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건축물의 안전점검, 정밀안전진단, 시설물 유지보수관리업무를 실시하고 있다.

주요 프로젝트는 타워팰리스, 서울역사,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수원월드컵경기장, 강남파이낸스빌딩 등 대표적인 대형 건물과 군부대, 학교, 관공서 등 약 200개소가 넘는 다양한 종류의 건축물이 있다.

엘림(주)은 건설중인 현장이 안전관리계획서대로 시공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시공현장 점검과업도 수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점검을 완료하거나 점검 중인 40여 개소의 현장에서 단 한 건의 경미한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았을 정도로 완벽하고 엄격한 안전시스템을 자랑한다.

공공청사 에너지 성능평가 용역도 수행했다. 수원시청 본관동 및 행정복지센터 13개 등 노후 공공청사에 대한 에너지 성능평가 및 그린리모델링의 실효성과 경제성을 분석해 에너지 성능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완벽히 수행했다.

엘림(주)는 ISO9001 품질경영인증을 통해 기술의 표준과 진단 보고서 품질을 유지하고 ISO14001 환경경영인증을 통해 지속적인 환경 우선의 회사를 경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부설 기술연구소에서는 신규 내진공법을 지속적인 연구해왔다. 그 결과 ‘전단키를 구비한 PC블록 내진벽 및 그 시공방법’에 관한 특허를 출원하는 등의 성과를 일궈냈다.

그 외 ‘기존부재 내진보강부재의 접합부 최적화 설계 및 실무적용성 검토’와 ‘비구조요소(치장벽돌) 내진성능평가 표준화 방법 연구’ 등을 주 연구 프로젝트로 진행하는 등 기술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엘림(주)은 양로원, 요양원 등의 사회적 취약 계층을 위한 시설물의 진단 등을 통해 사회적 공헌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노후 주거시설, 공동주택 등에 대해 사용자들이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정부 지원 프로그램 등을 연계하는 등 사회적 약자들의 주거시설 개선을 위한 노력에 역량과 기술을 투입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원 권선구 하천유지보수(2권역) 프로젝트를 수행해 지역사회의 환경과 안전에 공헌한 바 있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257425)